최종편집일시:2025.05.02 (금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뉴스 육운 해운 자동차 관광항공 물류 오피니언 포토
신차산업관리T/부품
 
전체보기
신차
산업
관리
T/부품
뉴스 홈 자동차  기사목록
 
현대차그룹, 서울시 특성화고에 실습용 전기차 전달
기사입력 2025-04-25 오후 4:38:00 | 최종수정 2025-04-25 16:38        
현대차그룹이 자동차과를 운영 중인 특성화고등학교 5곳에 실습용 전기차를 기증하고 미래 전기차 정비 전문 인재 양성을 돕는다.

현대차그룹은 4월 24일 서울시 용산철도고등학교에서 이혁노 현대차그룹 상무, 설세훈 서울시교육청 부교육감, 백해룡 용산철도고 교장, 이명섭 인덕과기고 교장, 양국현 한양공고 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특성화고 자동차과 학생들을 위한 실습용 전기차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차량 기증은 기존 특성화고 학생들이 전기차 정비를 이론 위주로만 학습해야 하는 열악한 실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에서 비롯됐다.

현대차그룹은 이러한 취지에 적극 공감해 용산철도고, 한양공고, 서울공고, 인덕과학기술고, 신진과학기술고에 실습용 전기차 각 1대를 전달했으며, 해당 차량은 ▲모터 및 전장 계통 구조 학습 ▲고장 진단 실습 ▲모듈 교체 훈련 등 다양한 실습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전기차 지원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실제로 전기차를 다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CSR 3대 중점 영역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영역별 대표 활동으로는 ▲전국 복지시설에 전기차와 충전 인프라를 지원하는 ‘이쉐어’(이동), ▲재난현장 소방관들의 휴식과 회복을 위한 맞춤형 특장 버스를 지원하는 ‘소방관 회복지원차’(안전), ▲대학생 단원들을 선발해 미래 친환경 리더로 육성하는 ‘해피무브 더 그린’(친환경·미래세대)등이 있다. 

기사제공 :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KGM, 2025년 1분기 흑자 달성
“혁신적 아이디어로 현지 시장에 특화된 기술 지속 발굴”
 기사목록 보기
 
  자동차 주요기사
기아차, ‘그랜버드 슈퍼 프리미엄’ 최초 공개
현대차-환경부, 수소전기 화물차 보급 MOU
기아차, THE K9 2021년형 출시
르노삼성자동차,
‘신형 프라이드’ 미국시장 첫 선
현대자동차, ‘2017 뉴욕 모터쇼’ 참가
자동차+패션의 융합… 전세계 패션피플 이목 집중..
르노삼성자동차 QM6,
 
 
주간 인기뉴스
서울시택시조합, 日크로스택시단체와 교류협력 MOU 체결
서울시택시조합, 日크로스택시단..
“법인택시, 자율주행차 시대 대..
“글로벌 판매 상승하며 분기 기..
현대차·기아, 협력사 채용 지원..
CJ대한통운, ‘2025국제물류산업..
 
인기 포토뉴스
산청 남사예담촌
‘티머니onda' 택시기사가 누..
전국개별화물연합회-주식회사 ..
기아차, ‘그랜버드 슈퍼 프리..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상호 : 운송신문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불광동 311-13(통일로 856번지) 메트로타워 913호
대표전화 : 02-388-6424   팩스번호 : 02-386-6425   이메일 : ssoup@hanmail.net)
Copyright(c)2025 운송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